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주택청약

[청주 더샵 센트럴] 포스코건설 분양임박?! 주택청약 정보 및 일정, 프리미엄, 모델하우스 오픈일, 아이큐텍

by 꾸테크 2021. 8. 29.
반응형


1. 청주 더샵 센트럴 분양 일정
  • 특별공급 청약일정 : 9월 14일
  • 일반공급 청약일정 : 미정
  • 당첨자 발표 : 9월 28일
  • 견본주택 개관(모델하우스 오픈) : 9월 3일
  • 개요 : 전체 986세대, 지하 2층 ~ 지상 25층, 11개 동(일반분양 746 세대)

더샵 청주센트럴 일정(예정) 5차 변경안
더샵 청주 센트럴 개요 (출처 : 메인 홈페이지)
더샵의 메인 건설사인 포스코 건설의 프라이드

해당 청약은 청약통장을 사용하는 주택청약이다. 투자적으로는 요즘 정부에서 금리 인상을 위한 대출 규제 등으로 부동산 규제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청약 아파트 중도금 대출 관련 사안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데 핫한 충청권 도시의 메인 중 하나인 청주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볼만한 투자처라고 생각된다.


2. 청주 더샵 센트럴 입지 환경

청주 더샵 센트럴 입지환경

해당 건설사업단지는 청주 대장아파트 단지 중 하나인 지웰시티와 롯데아울렛, 앞서 분양을 마감한 힐스테이트 센트럴이 들어서게 되는 청주 버스터미널 부근과 사이인 복대동에 위치하고 있다. 초등학교와는 다소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청주 일반산단 및 충북대까지 끼고 있는 곳이라 위치적으로는 발전 가능성이 많아 보이는 지역이라고 생각한다.

청주 더샵 센트럴 입지환경 요약


3. 청주 더샵 센트럴 프리미엄

청주 더샵 센트럴에 적용되는 스마트 기술 '아이큐텍' (출처 :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님 본문 중)

아이큐텍이란 포스코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샾에 적용되는 다양한 스마트 기술들이 통합된 것을 말하는 기술 브랜드이다.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아파트 내 조명, 가스 시스템, 난방 시스템 및 삼성전자의 스마트 가전들도 앱으로 어디서든 제어가 가능하다.

포스코건설 더샵의 스마트 기술 특징

구체적으로는 음성 및 카카오톡을 통한 승강기 호출 기능과 앞서 말한 조명, 난방, 환기도 제어 가능하며, 고객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외출 시 교통상황등을 알려주는 기술이다. 또한, 단지 내 CCTV를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하여 아이의 안전과 차량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확보할 수 있는 안전기술도 포함된다. 

포스코건설 더샵의 아이큐텍 특징


4. 포스코 건설의 청주 더샵 센트럴 분양 예정 시기

포스코건설 더샵의 2021년 분양캘린더

해당 청약지는 청약통장을 사용하는 주택청약으로서, 특별공급 이후 청주 거주자들에 한하여 1순위 자격을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청약 일정 및 단지에 관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건설사의 임의로 분양이 계속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미뤄진다 하여도 2021년 하반기에는 분양이 이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청주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필자는 해당청약지에 청약통장을 사용해볼 생각이다.

: 이 글은 분양 관련 사무소 및 부동산의 의뢰를 받아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또한 해당 단지의 청약 추천글이 아니며, 청약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와 간략한 소개를 위해 작성하였으므로, 해당 청약의 벨류에이션을 자체적으로 꼭 평가하셔서 투자에 유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