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미국 주식 분석

LIT/전기차 리튬&배터리 관련 ETF, 향후 전망 예상 리튬 배터리 관련주(알버말, 테슬라, 삼성SDI, LG 화학 등)

by 꾸테크 2021. 8. 11.
반응형


1. LIT란?
  • 영문명 : GLOBAL X LITIUM & BATTERY TECH ETF
  • 티커명 : LIT
  • 전기차 산업이 본격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배터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소재중 하나인 리튬이 부각됨.
    따라서 리튬과 관련된 대표적인 회사들이 합쳐진 ETF라고 볼 수 있음.

2. LIT ETF에 속해있는 회사들

LIT 비중 TOP10 회사

이 외에도 흔히들 알고 있는 자율주행 및 전기차를 대표하는 종목인 테슬라(TSLA)와 글로벌 배터리 기업 중 하나인 LG화학 또한 해당 ETF에 포함되어 있다. 아래 LIT에 속해있는 전체 기업들을 비중별로 나타내었다.

LIT 비중 TOP 1~10위 회사명
LIT 비중 TOP 11~20위 회사명
LIT 비중 TOP 21~31위 회사명
LIT 비중 TOP 32~39위 회사명

: 전기차 배터리 관련 ETF이다 보니 대다수의 기업들이 전기차 및 배터리에 들어가는 리튬 원자재 회사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LIT 향후 전망 예상

LIT 일봉 차트 (2021.08.11 기준)

: 2021년을 시작점으로 일봉 차트를 보았을때 작년 상승세를 연초에 이어가다 전체적인 전기차 관련주들의 조정을 보이면서 같이 하락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5월 조정을 끝으로 5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전체적인 상승 흐름은 계속 이어나가고 있으며, 7월에는 전고점을 돌파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기차 산업에 대한 투자와 정책이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상승세가 언제 멈출지에 대해서는 미지수다.

LIT 월봉 차트 (2021.08.11 기준)

해당 월차트에서도 볼 수 있듯이 2020년 코로나를 전후로 전기차에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엄청난 상승폭을 보인다. 

반응형

4. LIT의 비중 1위 ALB란?
  • 영문명 : Albemarle Corporation(알버말)
  • 티커명 : ALB
  • 전 세계 1위 리튬 생산 기업으로 사업 구조는 리튬 사업부와 브로민 사업부, 촉매 사업부로 구성되어있음. 아래에 2020년 기준 각각의 매출 비중을 참고.
    알버말의 매출 비중 (2020년 기준)

    LAB(알버말)의 월봉 차트 (2021.08.11 기준)
    세계 1위 리튬 생산업체에 걸맞게 전기차 관련 산업이 상승함에 따라 무서운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알버말의 보유 리튬 자산

5. 정리

 계속적인 전기차의 수요와 국가적인 전기차 관련법 제정이 이루어 지고 있어 리튬에 대한 수요는 계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현대자동차에서 개발 및 상용 중인 수소차 또는 다른 대체에너지에 따른 효율적인 차량이 계속적으로 등장한다면 해당 관련주에 리스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리스크에 따른 관련 기업 벨류에이션을 다시 해볼 필요가 있다.  만약 전기차 관련 주식에 투자하고 싶지만 조금이나마 안정적으로 투자하고 싶다면 LIT ETF에 투자해보는 것도 많은 공부가 될 수 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LIT를 다시한번 점검해보며 글을 마무리한다. 

LIT 보유 수익률

: 해당 관련주의 특징적인 부분만 간략히 적어두었으므로 해당 기업의 벨류에이션을 자체적으로 꼭 평가하셔서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